🔮 마비노기 모바일 룬 티어 총정리 (무기/방어구/엠블럼/장신구)
마비노기 모바일에서는 룬 시스템이 캐릭터의 전투력과 스킬 효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. 효율적으로 성장하고 던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룬의 선택과 조합이 매우 중요하죠.
이번 포스팅에서는 무기룬, 방어구룬, 엠블럼룬, 클래스별 장신구룬을 티어별로 정리해 드릴게요. 과금 유저든 무과금 유저든 꼭 참고하셔서 효율적인 룬 세팅 하시기 바랍니다!
⚔️ 무기 룬 티어표
처음 전설 무기 룬을 드셨으면 그대로 써도 됩니다!
티어 | 룬 이름 | 설명 |
1티어 | 경이+ | 기본 공격 적중 시,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% 감소한다. |
1티어 | 천 자루 검 (부직업 6개 시너지) |
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클래스 레벨 40을 달성할 때마다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,
해당 효과는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. (아직 최대 6회가 안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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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티어 | 눈 먼 분노 |
연타 적중 시, 주는 피해가 2%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12회까지 중첩된다.
연타가 아닌 공격 적중 시, 효과가 즉시 해제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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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티어 | 가시 덩굴 (원거리 전용) |
받는 피해와 주는 피해가 모두 25% 증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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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티어 | 잊힌 시대 |
적에게 주는 피해가 25% 증가하며,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% 증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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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격전+ (근접 전용) | 자신의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8%까지 증가한다. |
2티어 | 결투+ |
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8% 증가하고, 멀티히트 피해는 6% 감소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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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무수한 담금질 | 장비를 +10 강화시, 공격력이 12% 증가한다. +15 강화시에는 8% 더 증가한다. |
3티어 | 몰아치는 바람 | 기본 공격 시, 6초 동안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. |
3티어 | 차오르는 안개 (원거리 전용) |
전투 중, 매 3초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6%씩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된다.
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초기화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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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티어 | 옛 검투사 (근접 전용) |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6초간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. |
3티어 | 몰아치는 바람 | 기본 공격 시, 6초 동안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. |
3티어 | 격노+ | 10초마다 3초 동안 공격력이 36% 증가한다. |
3티어 | 파열 | 치명타 적중 시, 타겟에게 1156의 지속 피해: 출혈을 주고 6초 동안 타겟이 받는 피해를 10% 증가시킨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: 방어구 흡혈+ 룬을 같이 쓸 것을 추천 |
3티어 | 마법 탐구가 | 보조, 생존 스킬 사용 시, 7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7% 증가한다. 해당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. 또한, 보조, 생존 스킬의 피해량이 5% 증가한다. |
🛡️ 방어구 룬 티어표
방어구 룬도 마찬가지로 처음 전설 방어구 룬을 드셨다면 끼셔도 무방합니다! 나중에 어느 정도 기반이 마련된 뒤 티어 순서로 바꾸셔도 됩니다!
티어 | 룬 이름 | 설명 |
1티어 | 깨달음 | 클래스 레벨이 40 이상일 때 공격력이 6% 증가하며, 클래스 레벨이 65 이상이면 4% 추가로 증가한다. |
1티어 | 붉은 맹약 |
공격 적중 시, 자신의 위치에 10초 동안 유지되는 마력의 룬을 만든다.
룬 위에 있으면 공격력이 18% 증가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15초) |
1티어 | 마나 격류 |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5초 동안 공격력이 3.5%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된다. |
1티어 | 바위 거인 (강타 전용) |
강타 적중 시, 공격력이 3%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.
3중첩 도달 시,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5초 동안 공격력이 20% 증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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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티어 | 엄습하는 그림자 |
연타 적중 시, 타겟에게 415의 지속 피해: 암흑을 주고 1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3% 증가한다. 해당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. (재사용 대기시간 0.5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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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티어 | 안정+ |
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% 증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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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초자연+ |
스킬 사용 또는 기본 공격시,
55% 확률로 5초 동안 스킬 캐스팅 및 차지속도가 25% 증가한다. |
2티어 | 폭풍+ |
무방비 공격 적중 시, 5초 동안 스킬 사용 속도 및 공격 속도가 40% 증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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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용병 왕 |
자신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가 많을수록,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2%까지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최대 6%까지 감소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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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저격+ (말뚝딜 포지션 적합) |
3초 동안 이동하지 않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% 증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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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흡혈+ (출혈 룬 또는 출혈 펫 필요) |
지속 피해: 출혈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8초 동안 공격력이 15% 증가한다.
(재사용 대기 시간: 12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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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원소술사 (연계 룬/마법사 계열) |
지속 피해: 화상, 빙결, 감전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9초동안 공격력이 4% 증가한다.
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10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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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메마른 땅 | 보유한 자원이 50% 미만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9%, 추가타 확률이 6% 증가한다. |
2티어 | 은빛 첨탑 |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면 15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5% 증가한다. 해당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2티어 | 거센 소나기 | 궁극기 사용 시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30% 증가한다. |
2티어 | 칼날 보루 (전사 계열) |
강타 적중 시, 해당 스킬 위력의 20%만큼 지속 피해: 출혈을 준다.
(전사 계열 클래스 전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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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응축된 마력 (마법사 계열) |
보유 자원이 50% 미만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% 증가한다.
(마법사 계열 클래스 전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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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고요한 바람 (궁수 계열) |
주변 3m 범위 내에 적이 없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% 증가한다.
(궁수 계열 클래스 전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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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신성한 수양 (힐러 계열) |
보조 스킬 사용 시, 10초동안 공격력과 회복력이 4%씩 증가하며,
해당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. (힐러 계열 클래스 전용) |
2티어 | 전율하는 악상 (음유시인 계열) |
파티 플레이 시 공격력이 12% 증가한다.
(음유시인 계열 클래스 전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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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초기+ | 전투 시작 시, 30초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% 증가한다. |
2티어 | 비열한 일격 | 카운터 공격 적중 시, 4초 동안 주는 피해가 24% 증가한다. |
2티어 | 흉포한 의지 |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35% 확률로 궁극기 게이지 9 획득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2티어 | 쇄빙 (빙결술사 또는 영구 동토) |
지속 피해: 빙결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동안 추가타 확률이 10% 증가한다.
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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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티어 | 영구 동토 | 전투 중, 1초마다 주변 4m 반경 내의 적들에게 1186의 지속 피해: 냉기를 준다. |
2티어 | 횃불 (화염술사) | 지속 피해: 화상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10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2티어 | 평원 방랑자 | 이동 스킬 사용 시, 1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%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30% 증가한다. |
3티어 | 검은 서약 |
공격 적중 시, 자신의 위치에 10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의 룬을 만든다.
룬 위에 있으면 받는 피해가 18% 감소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15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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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티어 | 끝없는 활력 |
추가타 적중 시, 자신의 체력을 1.3% 회복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0.5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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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티어 | 제물+ |
지속 피해: 신성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체력을 245 회복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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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티어 | 반작용 |
피해를 받으면 50% 확률로 주변 4m 반경 내,
모든 적에게 202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0.5초) |
3티어 | 방랑 기사 |
적을 도발하면 체력의 5%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만들고, 도발한 적들에게 2494의 지속 피해: 정신과 2492의 지속 피해: 출혈을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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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티어 | 폭풍 구름 |
전투 중, 15초 마다 주변 반경 8m 범위 내의 적 최대 6명에게 벼락을 떨어뜨려 9494의 피해를 주고, 각각 주변 좁은 범위의 적들에게도 2373의 피해를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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🏅 엠블럼 룬 티어표
엠블런 룬은 전설을 얻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. 따라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'고로 퀘스트'를 무기, 방어구 룬에 사용 안하셨고, 무기가 이미 전설이다 하시는 분은 엠블런 룬에 투자해도 나쁘지 않습니다!
티어 | 룬 이름 | 설명 |
1티어 | 현란함 | 치명타 확률이 10% 증가하며,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30% 증가한다. |
1티어 | 지혜로움 |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% 감소한다. |
1티어 | 여신의 가호 | 전투 시작 시 및 궁극기 사용 시, 3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% 증가한다. |
2티어 | 날쌤+ | 강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연타 피해가 18% 증가한다. |
2티어 | 강렬함+ | 연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강타 피해가 18% 증가한다. |
2티어 | 광폭함+ | 적에게 주는 브레이크 피해가 30% 증가하며, 무방비 피해가 18% 증가한다. |
2티어 | 냉혹함 |
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을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12% 증가한다. 증가한 치명타 확률은 치명타 적중시 초기화된다. |
3티어 | 굳건함+ |
공격 적중 시, 전투 종료 시까지 15초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1%씩 증가하며,
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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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티어 | 여신의 권능 |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면 대상과 자신의 공격력이 12초 동안 13% 증가한다. (재사용 대기 시간: 9초) |
🎯 클래스별 장신구 룬 추천 티어표
클래스 별로 선호하는 장신구가 각각 다르니 밑에 표는 어떤 장신구 룬을 쓰는지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!
⚔️ 전사 직업군 장신구 룬 티어 정리
클래스 | 룬 | 설명 | 적용 스킬 및 효과 |
전사 | 돌격+ | 전사의 찌르기 스킬을 꿰뚫기로 교체하며, 타겟에게 위력적인 돌진 공격을 가한다. | 전사의 찌르기 → 돌진 공격으로 변경 |
전사 | 돌진+ | 전사의 방패 치기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짧은 거리를 돌진해 적을 공격한다. 브레이크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. | 방패 치기 → 돌진 공격으로 변경 |
전사 | 참격+ | 전사의 블레이드 스매시 스킬에 변화를 주어, 빠르게 주변 적을 공격하고 지속 피해: 화상 상태로 만든다. | 블레이드 스매시 → 화상 지속 피해 적용 |
전사 | 맹공+ | 연속 베기 스킬을 제압 스킬로 변화시켜, 가드 해제 후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맹렬한 연속 공격을 가한다. | 연속 베기 → 제압 공격으로 변화, 가드 해제 후 강력한 공격 |
대검전사 | 회전+ | 대검전사의 회전 베기 스킬을 빠르게 적을 벤다. 회전 횟수 감소, 사용 시간 및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. | 대검전사의 회전 베기 → 빠른 회전 공격 |
대검전사 | 반격+ | 대검전사의 라이징 스매시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차징 가능하게 하고 피해를 받을 때 강력한 반격을 한다. | 라이징 스매시 → 차징 반격 |
대검전사 | 탄력+ | 대검전사의 가르기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차징 단계에 따라 탄력 효과를 얻고 차징 단계가 증가한다. | 가르기 → 차징에 따른 탄력 효과 |
대검전사 | 회심+ | 대검술 사용 시 차징 단계에 따라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고, 체력이 낮을수록 치명타 확률이 두 배로 증가. | 대검술 → 치명타 확률 증가 |
검술사 | 낙화+ | 비검 스킬을 모두 사용한 후, 피해량이 높은 비검: 낙화를 사용할 수 있다. | 비검 → 낙화 사용 가능 |
검술사 | 관통+ | 강철 쐐기 스킬 사용 후, 범위 피해를 주는 쾌검을 사용할 수 있다. | 강철 쐐기 → 쾌검 사용 가능 |
검술사 | 무희+ | 질풍 베기와 비검: 질풍 베기를 사용할 때마다 집중 상태에 따라 스킬 사용 속도가 빨라진다. | 질풍 베기 → 스킬 속도 증가 |
검술사 | 맹렬+ | 간파 스킬 성공 시, 일정 시간 동안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. | 간파 → 추가 피해 제공 |
🔮 마법사 직업군 장신구 룬 티어 정리
클래스 | 룬 | 설명 | 적용 스킬 및 효과 |
마법사 | 운석+ | 파이어 볼 → 메테오 스트라이크로 교체하며 강력한 운석 공격을 가한다. | 파이어 볼 → 메테오 스트라이크로 변경 |
마법사 | 증폭+ | 마나스톰 사용 시 엘리멘탈 하모니 발동, 엘리멘탈 지속 피해량 증가. | 마나스톰 → 엘리멘탈 하모니 효과 |
마법사 | 서리가시+ | 아이스 대거 사용 시, 얼음 파편을 발사하여 적을 피해와 함께 얼음날로 휩쓸고, 파편 발사가 반복된다. | 아이스 대거 → 반복적인 얼음 파편 발사 |
화염술사 | 잿더미+ | 익스플로전 → 크로스 파이어로 교체, 불길을 모아 화염구 형태로 집중 난사한다. | 익스플로전 → 크로스 파이어로 변경 |
화염술사 | 불씨+ | 래피드 파이어 → 다수의 화염구를 발사, 전방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. | 래피드 파이어 → 다수의 화염구 난사 |
화염술사 | 불기둥+ | 파이어 스톰 → 폭발 피해 후 공중으로 떠오른다. 연속 사용 횟수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. | 파이어 스톰 →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|
화염술사 | 화력+ | 플레임 캐논 사용 시, 열기가 50 이상일 때 강화된 형태로 사용된다. | 플레임 캐논 → 열기 소모 후 강화된 공격 |
화염술사 | 분출+ | 플래시오버 사용 시, 열기를 소모하여 스킬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화염 파동 발생. | 플래시오버 → 열기 소모로 지속 시간 증가 |
빙결술사 | 오로라+ | 프로즌 오브 사용 시, 즉시 폭발하여 범위 피해를 주고 얼음 장막으로 아군을 보호한다. | 프로즌 오브 → 범위 피해 및 얼음 장막 생성 |
빙결술사 | 북풍+ | 글래시어 커터의 사용 속도 및 사용 가능 횟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한다. | 글래시어 커터 → 빠른 사용 속도 |
빙결술사 | 빙검+ | 크리스탈 엣지 사용 시 서리검을 획득하고, 서리검을 모아 크리스탈 소드로 강화된다. | 크리스탈 엣지 → 서리검 강화 |
🏹 궁수 직업군 장신구 룬 티어 정리
클래스 | 룬 | 설명 | 적용 스킬 및 효과 |
궁수 | 탈출+ | 이스케이프 스텝 사용 시 브레이크 상태를 해제하며, 브레이크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. | 이스케이프 스텝 → 브레이크 상태 해제 |
궁수 | 재빠름+ | 매그넘 샷 사용 시, 캐스팅 시간이 줄어들며, 사용 가능 횟수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. | 매그넘 샷 → 빠른 캐스팅과 추가 횟수, 대기시간 감소 |
궁수 | 치명적+ | 애로우 리볼버 사용 시, 질주하는 바람 상태에서 치명적인 사격 스킬을 발동. | 애로우 리볼버 → 치명적인 사격 발동 |
장궁병 | 초음파+ | 하트 시커 사용 시, 차징 단계마다 반달형 충격파를 발사, 피해와 밀쳐내기 효과 발생. | 하트 시커 → 반달형 충격파 발사 |
장궁병 | 끈질김+ | 윙 스큐어 사용 시, 투창이 3번에 걸쳐 떨어지고 피해와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. | 윙 스큐어 → 3번에 걸친 투창 및 피해 증가 |
장궁병 | 집중+ | 플레임 애로우 사용 시, 차징 상태에서 범위 타격이 포커싱되어 범위 공격 강화. | 플레임 애로우 → 차징 상태에서 범위 공격 강화 |
석궁사수 | 반전+ | 슬라이딩 스텝 사용 시, 한 번에 2개의 강화 볼트를 장전. | 슬라이딩 스텝 → 2개 볼트 장전 |
석궁사수 | 감전+ | 쇼크 익스플로전 사용 시, 번개 속성 볼트로 감전 효과와 치명타 확률 증가. | 쇼크 익스플로전 → 감전 피해 및 치명타 확률 증가 |
석궁사수 | 연쇄+ | 거스팅 볼트 사용 시, 번개 속성 적용 후 치명타 시 연쇄 번개를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도 피해를 줌. | 거스팅 볼트 → 치명타 시 연쇄 번개 발사 |
🩺 힐러, 사제, 수도사 직업군 장신구 룬 티어 정리
클래스 | 룬 | 설명 | 적용 스킬 및 효과 |
힐러 | 억압+ | 팬텀 페인 스킬에 변화를 주어, 마력 구체가 적과 아군 사이를 이동하며 여러 번에 걸쳐 폭발을 일으킨다. | 팬텀 페인 → 마력 구체로 폭발 피해 증가 |
힐러 | 물결+ | 생명의 고동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최대 스택 수가 증가하고 아군과 적에게 각각 치유 및 피해를 준다. | 생명의 고동 → 아군/적 치유 및 피해 강화 |
힐러 | 빛무리+ | 서먼 루미너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라이프 링크로 연결된 타겟에 전투 지원 빛의 결정체를 소환한다. | 서먼 루미너스 → 빛의 결정체 소환으로 전투 지원 |
사제 | 날개+ | 디바인 윙 스킬을 헤븐즈 도어로 교체하며, 신성력 소모 시 회복량이 증가하는 마법진을 소환한다. | 디바인 윙 → 헤븐즈 도어로 마법진 소환 |
사제 | 빛줄기+ | 홀리 스피어 스킬을 피어싱 라이트로 교체하며, 직선상의 적을 꿰뚫는 빛의 창을 발사한다. | 홀리 스피어 → 피어싱 라이트로 직선 타격 강화 |
사제 | 수레바퀴+ | 켈틱 크로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심볼의 이동 속도와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. | 켈틱 크로스 → 심볼 이동 속도 및 지속 시간 증가 |
수도사 | 광휘+ | 화신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재사용 대기 시간과 지속 시간이 감소하고, 화신 활성화 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준다. | 화신 → 강렬한 빛으로 적에게 피해 주기 |
수도사 | 응보+ | 벽력타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진언을 활성화하면 벽력장을 1회 사용할 수 있다. | 벽력타 → 진언 활성화 시 벽력장 사용 가능 |
수도사 | 업화+ | 치유 스킬을 업화로 교체하며, 업화가 활성화되면 강력한 치유 및 피해 효과를 부여한다. | 치유 → 업화로 치유와 피해 강화 |
🎶 음유시인, 댄서, 악사 직업군 장신구 룬 티어 정리
클래스 | 룬 | 설명 | 적용 스킬 및 효과 |
음유시인 | 조롱+ | 멜로디 쇼크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적을 브레이크 시 승리의 세레모니를 1회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. | 멜로디 쇼크 → 승리의 세레모니로 보너스 효과 추가 |
음유시인 | 화음+ | 트리플 스트로크 스킬에 변화를 주어, 떠올린 악상에 따라 셋 중 한 곡을 연주해 추가 효과를 얻는다. | 트리플 스트로크 → 추가 효과 얻기 |
음유시인 | 재치+ | 죽은 척 하기 스킬을 맞은 척 하기로 교체하여, 뒤로 물러나며 기습 공격하고 악상: 반격을 떠올린다. | 죽은 척 하기 → 반격 준비 및 기습 공격 |
음유시인 | 급습+ | 스트링 샷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연주 스킬에 이어서 더 신속히 발사한다. | 스트링 샷 → 신속 발사 강화 |
댄서 | 갈채+ | 애드리브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애드리브 범위 내 아군에게 추가타 효과를 부여한다. | 애드리브 → 아군에게 추가타 부여 |
댄서 | 다가움+ | 프론트 스텝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한다. | 프론트 스텝 → 이동 거리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|
댄서 | 간결함+ | 피루엣 스킬에 변화를 주어, 피루엣 사용 후 다음 스킬의 피해가 증가한다. | 피루엣 → 이후 스킬 피해 증가 |
댄서 | 나비+ | 내추럴 턴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적을 추적하는 3마리의 나비가 나타나 날아간다. | 내추럴 턴 → 나비 소환 및 추적 공격 |
악사 | 속주+ | 기교: 크레센도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연주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한다. | 기교: 크레센도 →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|
악사 | 박애+ | 연주: 세레나데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전방의 모든 적을 매혹시키며 크레센도로 강화 시 위력이 대폭 증가한다. | 연주: 세레나데 → 전방 적 매혹 및 강화 |
악사 | 흉성+ | 연주: 별의 소나타 스킬을 연주: 혼돈의 야상곡으로 교체한다. | 연주: 별의 소나타 → 혼돈의 야상곡으로 변경 |
악사 | 종장+ | 기교: 클라이맥스 스킬에 변화를 주어, 단일 타겟 스킬로 변경되며, 타겟의 약화 효과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한다. | 기교: 클라이맥스 → 단일 타겟 약화 효과 시 피해 증가 |
악사 | 이중주+ | 기교: 크레센도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재사용 대기 시간이 소폭 증가하는 대신, 최대 스택 수가 1 증가한다. | 기교: 크레센도 → 스택 수 증가 |
💥 도적, 격투가, 듀얼블레이드 직업군 장신구 룬 티어 정리
클래스 | 룬 | 설명 | 적용 스킬 및 효과 |
도적 | 투척+ | 쓰로잉 봄 스킬에 변화를 주어, 도적 스킬이 치명타로 적용될 경우 쓰로잉 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한다. | 쓰로잉 봄 →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(치명타 시) |
도적 | 독성+ | 쓰로잉 봄 스킬에 변화를 주어, 폭발 속성이 독 속성으로 변경되며, 지속 피해: 중독 피해를 준다. | 쓰로잉 봄 → 독 속성 폭발 및 지속 중독 피해 |
도적 | 독무+ | 포이즌 트랩 스킬에 변화를 주어, 독 안개가 일정 시간 동안 따라다니며, 범위 내 적에게 지속 중독 피해를 준다. | 포이즌 트랩 → 독 안개와 급소 회피 증가 |
도적 | 땅거미+ | 은신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은신 사용 시 은신을 제외한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한다. | 은신 →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|
격투가 | 도약+ | 스톰프 킥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착지 시 공격 범위가 커지고, 이동 거리에 비례해 더 큰 피해를 준다. | 스톰프 킥 → 이동 거리 비례 피해 증가 |
격투가 | 격파+ | 버스트 펀치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적중 시 주변에 다른 적이 없다면 추가타를 준다. | 버스트 펀치 → 주변 적이 없을 때 추가타 발생 |
격투가 | 열혈+ | 섬머솔트 스킬에 변화를 주어, 화염의 기운을 검날 형태로 발산해 전방 적에게 범위 피해를 준다. | 섬머솔트 → 화염 기운 범위 피해 |
듀얼블레이드 | 열살+ | 스플릿 슬래시, 스플릿 다운 스킬에 변화를 주어, 공격 시 검기를 날려 전방에 범위 피해를 준다. | 스플릿 슬래시 → 검기 공격 범위 피해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|
듀얼블레이드 | 속행+ | 하울링 게일, 하울링 템페스트 스킬에 변화를 주어, 스킬 사용 중 궁극기를 제외한 액티브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빨라진다. | 하울링 게일 →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증가 |
듀얼블레이드 | 질주+ | 글라이딩 퓨리, 라이트닝 퓨리 스킬에 변화를 주어, 라이트닝 퓨리 사용 시 글라이딩 퓨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초기화하고, 일정 확률로 질풍 자원을 추가 획득한다. | 라이트닝 퓨리 → 글라이딩 퓨리 초기화 및 자원 추가 획득 |
✅ 마무리
이상으로, 다양한 직업군에 맞춘 룬 추천 및 효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!
각 직업에 맞는 룬을 잘 조합하면, 전투에서 한층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. 특히, 각 스킬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그에 맞는 룬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! 또한, 룬의 효율적인 활용법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, 여러 룬을 시도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.
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룬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,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. 지금까지 소개한 정보가 여러분의 전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!
그럼, 더욱 강력한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즐기시길 바랍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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